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침간단메뉴 계란식빵토스트, 식빵계란토스트 만들어요

간단아침메뉴, 주말간단메뉴, 식빵계란토스트, 계란식빵토스트, 식빵달걀토스트

 

바쁜 아침에는 아침을 굶고 가는게 일인것 같아요.

아이들이 굶주린 배를 움켜쥐고 갈때는 더욱 속상하죠.ㅠㅠ

아침에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든데, 밥까지 먹이려면 전쟁이 따로 없어요. 도대체 아침마다 집들은 전쟁으로 난리한바탕을 치르는 것 같아요. 아침에 아이들이 등교시간에 맞추어 학교에 가고 나면 세상의 평화가 찾아온것 같아요.

쇼파에 널부러져 잠시 쉬고 싶지만 이곳 저곳에 아이들이 벗어두고 간 잠옷이랑 수건도 정리해야하고 잔뜩 쌓인 빨래바구니가 저를 반갑게 기다리고 있네요. 외면하고 싶어 그쪽은 바라보지도 않지만 결국 저의 두발은 세탁기로 향하고 있네요. 어차피 제가 해야 할 일!! 해치워야죠.ㅠㅠ

 

오늘 아침은 간단히 식빵계란토스트로 준비했어요.

아침에 밥이 먹기 싫다고 해서 토스트에 빵을 구울까 하다가, 계란물을 뭍힌 토스트가 조금이나마 영양가도 좋고 따뜻해서 속이 조금 든든할까 싶어 준비했어요. 엄마 마음을 아이들은 알련지...ㅠㅠ


식빵계란토스트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 식빵, 계란, 소금, 설탕, 슈가파우더, 버터, 파슬리가루, 우유

큰 볼에 계란을 깨어 담아주세요.  계란은 꼭 큰볼에 담아주세요. 그래야 식빵을 계란물에 적실때 편해요. 설거지하기 귀찮다고 작은볼에 담으면 음식만들때 더 귀찮은 일이 발생된답니다.ㅋㅋ

계란을 잘 섞은후에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아주 조금만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어야 나중에 설탕을 뿌려도 단맛이 더 잘 올라온답니다.

​집에 파슬린 가루가 있으면 넣어서 같이 섞어주세요. 파슬리가루를 넣은 식빵이 몸에 좋고, 보기에도 훨씬 좋답니다.

파슬리가 향신료로 사용되지만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잘 섞은 계란물에 우유도 넣어주세요. 우유를 넣으면 식빵이 더욱 부드러워진답니다.

후라이팬에 식빵을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금방 타니깐 잘 지키도 있다가 후딱 뒤집어야 해요.

계란만 익힌다는 생각으로 구워도 벌써 뒤쪽이 노릇노릇하네요.

예쁘게 접시에 담고 설탕을 바로 뿌려주세요. 식빵이 식은 후에 설탕을 뿌리면 설탕이 녹지 않아 빵과 설탕이 겉도는 느낌이 들어요. 혹시 집에 슈가파우더가 있으신 분들은 슈가파우더도 살짝 뿌려주세요.

 

슈가파우더는 간식 만들때 데코로 많이 사용해요. 값도 저렴하니깐 한개 사두면 좋은 것 같아요.

좋아하는 슈파파우더 듬뿍 넣고, 딸기쨈도 올리고 우유까지 한잔 따라 담아 내어보았어요.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우유도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내었어요.^^

 

식빵, 우유, 계란만 있으면 맛있는 간식이 뚝딱!!

잘 먹어 주니 넘 좋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