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간단떡국레시피]고기없이 떡국 간단히 맛있게 끓이는 방법

떡국맛있게끓이는법, 떡국레시피, 떡국꾸미, 떡국고명, 초간단 떡국 끓이기, 떡국끓이는법, 비비고사골곰탕떡국, 고기없이 떡국 끓이기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어제와 똑같은 해가 뜨고 똑같은 아침이지만 마음먹기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2020년 1월 1일 새해 계획 세우셨나요?  2020년 12월 31일에는 만족한 한해가 되었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1월 1일 신정입니다. 요즘에는 신정은 그냥 휴일로 생각하지만, 저는 새해 첫날이라 꼭 떡국을 끓여 먹습니다. 구정때 또 먹지만 그래도 신정에도 떡국을 안 먹으면 이상하더라구요. ^^

보통 떡국 끓일때 소고기 육수를 내어서 끓이는 오늘은 간단하게 시판육수를 사용했어요.

​지난번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6개 한팩 세트를 구입했어요. 사골곰탕 한개에 약 천원정도에 산것 같아요.

떡을 물에 불려 놓고, 사골곰탕 육수를 큰 냄비에 담아 끓여요.

불린 떡을 넣고 팔팔 끓여요. 마늘, 소금, 후추 등은 식성에 따라 넣으면 되요. 사골곰탕은 이미 간이 다 되어 있어요. 계속 끓이면 약간 짜서 물을 조금 더 넣고 끓였어요.

떡을 불리는 동안 고명을 준비했어요. 달걀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지단을 만들고, 파를 송송 썰어서 준비하고, 김도 구워서 잘게 잘라 준비했어요. 취향대로 드시라고 따로 접시에 담아 내었어요.

 

맛있게 익은 김장 김치도 꺼냈어요.

맛있는 떡국이 완성되었어요. 떡국 고명은 취향에 맞게 올리도록 해서 맛있게 냠냠..

오늘도 맛있는 떡국으로 새해 첫날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배부르고 기분 좋은 느낌 이대로 2020년도 매일 풍요롭고 행복했으면 좋을것 같아요.^^